웹사이트에 광고를 삽입하려면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확인을 위해 웹사이트 세부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며칠 안에 요청이 승인되며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 태그를 복사하여 광고를 삽입하려는 웹사이트 코드에 삽입하기만 하면 애드센스 광고가 게시됩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 sense)의 작동 방식
애드센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태그가 설정되면 플랫폼에서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관리합니다. 이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진입 장벽이 매우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결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운영을 최적화하려면 전문 컨설턴트나 마케팅 리소스의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쉽습니다. 애드센스의 인기와 게시자 및 광고주의 높은 채택률 덕분입니다.
광고 수익 지분은 엄격하게 정의됩니다. 수익의 68%는 게시자에게 돌아가고 구글은 32%를 유지합니다. 게시자의 점유율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내부 검색 엔진에 표시되는 광고에서 51%까지 내려갑니다.
게시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게시된 광고에 대해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업체, 민감한 주제 및 카테고리, 개별 광고가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의 크기와 유형(예: 텍스트 또는 디스플레이)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로 캠페인을 설정하고 광고 게재위치를 트리거할 키워드에 입찰하는 구글 광고(Google Ads) 플랫폼에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의 게재위치에 매우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익스체인지 vs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비교
디지털 광고 수익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하나의 플랫폼을 범주적으로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이미 여러 국내외 매체들에서 구글 애드익스체인지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지만
그러나 결국 이는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익스체인지를 통해 광고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충분한 청중과 리소스 및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구글 애드매니저에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구글 애드익스체인지는 더 많은 사용자 정의 가능성과 최적화 경로를 열어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애드 익스체인지보다 관리 및 최적화가 쉬운 구글 애드센스가 더 높은 수익을 제공할 것입니다.
애드익스체인지(Adx)와 애드센스(AdSense)중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요?
구글 애드익스체인지는 프로그래밍 방식 또는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애드 익스체인지를 제공합니다. AdX는 게시자에게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지만 더 많은 관심과 헌신이 필요하거나 광고 운영을 관리할 수 있는 타사 를 고용하기 위한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AdX에 대한 접근 권한은 구글에서 월별 페이지뷰가 5백만 이상인 선호 게시자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애드매니저의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서 Adx 광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X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잠재고객이 많기 때문에 널리 트래피킹되는 사이트에 상당한 광고 예산을 지출하고자 하는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광고주에게 노출됩니다. 기술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상당한 지식과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리소스가 있다면 AdX가 올바른 선택입니다.
반면에, 애드센스는 소규모 및 틈새 게시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쉽고 접근하기 쉬운 방법입니다. 따라서 사이트의 콘텐츠와 잠재고객을 기반으로 타겟팅되는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또는 양방향 광고 를 표시하는 인기 있는 방법 입니다.
광고 관리 및 구현에 전념할 수 있는 리소스가 적고 기술 지식이 부족한 중소 규모의 컨텐츠 게시자(사이트 또는 앱)라면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사이트가 있는 게시자라면 누구나 계정을 신청하고 쉽게 계정을 얻을 수 있지만 구글 애드익스체인지에 접근하려면 중소 규모 이상의 게시자(사이트 또는 앱)여야 합니다.
구글 공식 파트너사를 통한 애드매니저 관리, 컨설팅을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양식으로 문의주세요.
'구글 애드 매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애드몹, 애드매니저로 관리해서 수익 상승시키기 (0) | 2022.05.06 |
---|---|
구글 크롬의 쿠키 차단과 광고시장의 변화 (0) | 2022.05.04 |
구글 애드매니저에 대한 FAQ (0) | 2022.05.02 |
애드익스체인지(Ad Exchange) 와 애드센스(Ad Sense) (0) | 2022.04.23 |
애드익스체인지(Ad Exchange) 시작하기 (0) | 2022.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