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웹사이트, 앱 등 컨텐츠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코드 삽입으로도 애드센스 혹은 애드몹을 붙여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미 구글에서 만들어진 쿠키 기반 광고상품을 통하여 잠재 고객을 더 확실하게 겨냥하고 캠페인 성공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행동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는 더 다양한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옵션들을 직접 설정할 수 없으며, 광고 네트워크 차단 및 광고 차단 기능만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들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구글에서 애드매니저 라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나 애드몹의 경우 간단한 태그삽입으로 광고가 송출되는 반면 애드매니저 제품의 경우 직접 광고가 나가는 영역을 지정하고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태그를 생성하고 삽입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구글에서는 2023년 후반기에 쿠키제공을 단계적으로 중단한다는 계획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많은 매체 그리고 광고주들이 지금보다 더 많이 구글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될것입니다. 구글에서는 광고 서비스인 애드센스와 애드몹 광고를 점차 애드매니저로 관리할 수 있도록 변경할 것이며, 애드매니저를 통해서 단계적으로 광고 관리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
애드매니저로 어떻게 수익률을 상승 시키는 방법
운영하시는 컨텐츠 매체가 중소규모 이상이라면 광고 수익율 단 몇퍼센트로도 많은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의 경우 구글에서 광고 네트워크로 제공하는 광고로만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는데 애드매니저의 경우 직접 계약을 통해 직광고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애드매니저로 광고 개수 혹은 기간을 설정하고 내보내거나 기존 네트워크 광고와 더불어 광고 송출 비율을 설정하여 기존 광고 영역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애드센스나 애드몹으로 광고를 송출하면 68%의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애드매니저의 프리미엄 버전인 애드매니저 360의 애드익스체인지(Adx)광고로 송출하게 되면 이보다 훨씬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광고 입찰금액을 설정할 수 없는 애드센스&애드몹과는 다르게 애드익스체인지의 기능으로 입찰금액이 높고 최적화 되어있는 광고를 먼저 선점하여 내보내게 됩니다.
물론 처음부터 애드매니저를 담당하는 인력 없이 혼자서 애드매니저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때문에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 기술지원을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구글 공식 파트너사의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매니저 적용, 무료 광고 수익화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구글 애드 매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적용과 사용하는 이유 (0) | 2022.05.12 |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 sense)의 작동 원리 (0) | 2022.05.12 |
구글 크롬의 쿠키 차단과 광고시장의 변화 (0) | 2022.05.04 |
애드센스(Ad Sense) 시작하기 (0) | 2022.05.02 |
구글 애드매니저에 대한 FAQ (0) | 2022.05.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