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Google Ad Manager GPT?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게시자의 웹사이트에 배치되는 코드(HTML 또는 JavaScript)이며, 게시자 사이트의 광고 소재에 대한 자리 표시자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광고 기술 업계에서는 '광고 태그'라고 불리며, 구글 애드 매니저에서 웹 광고 소재 배치를 위해 구글 게시자 태그(Google Publisher Tags)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GPT를 알아보기 앞서 광고 태그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매니저의 구글 게시자 태그
광고 태그란
광고 단위의 크기, 형식 및 기타 요구사항에 대한 세부정보가 포함되며, 광고 태그는 다른 당사자(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광고 서버 및 제 3자 서비스)에 대해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 게시자의 경우 광고 태그를 추가하면 인벤토리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는 이러한 광고 태그를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노출에 대해 광고 소재를 보냅니다..
- 광고 서버는 이러한 광고 태그를 사용하여 광고 호출을 인벤토리 교환 체인의 다음 단계로 이동한 다음 입찰 요청(RFB)을 보냅니다.
- 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같은 타사 서비스는 광고 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보를 추출하고 정교한 사용자 프로필을 만듭니다.
광고 태그는 광고주와 대행사(광고 서버에서)로 전달되는 입찰 요청을 생성하여 DSP를 통해 광고주 측에서 원하는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 및 그의 매개변수에 대해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 태그의 작동방식
- 사용자가 게시자의 사이트를 열면 광고 태그 코드가 호출되고 적절한 광고 소재를 찾기 위해 광고 서버에 신호가 전송됩니다.
- 광고 소재의 크기와 형식에 따라 사용자 타겟팅을 위해 추가 세부정보(지리적 위치, 연령, 성별 등)를 얻기 위해 데이터 제공업체에 입찰 요청이 전송 됩니다. 그 다음에는 데이터 제공자가 원하는 사용자 세부 정보가 포함된 요청을 광고 서버에 반환합니다.
- 광고 서버는 요청을 광고주에게 전달합니다. 게시자-광고주 거래 관계에 따라 구매 방식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보장 프로그래매틱 거래가 있는 경우 게시자가 일정 수의 노출을 보장한 광고주에게 입찰가가 이동합니다.(이 경우 DMP는 포함되지 않음). 이를 게시하면 광고주가 광고 서버에 광고 소재를 보냅니다.
- 광고 서버는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광고 소재를 배치하고 소재 URL이 포함된 광고 태그를 반환합니다.
광고 태그 유형
비동기식 광고 태그
웹사이트의 페이지 로드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독립적으로 로드되는 타사 광고 태그입니다.
동기 광고 태그
이 광고 태그는 웹 콘텐츠와 함께 로드되며 DOM 렌더링에 영향을 줍니다. 동기 태그 또는 코드가 거부되면 동기 태그를 계속 해서 호출하는 루프에 갇혀 나머지 콘텐츠의 로드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페이지 로드 시간을 줄이기 위해 비동기 광고 태그가 동기 광고 태그보다 선호 되며
구글 애드 매니저 에서는 이러한 옵션을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설정하고 GPT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PT의 이점
GPT에는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여러 수준의 인벤토리 계층 구조
GPT를 사용하면 애드매니저(Ad Manager)에서 보다 세분화된 수준의 인벤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수준의 계층 구조를 사용하면 사이트 콘텐츠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타겟팅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로드 시간에 미치는 영향 최소화
자바스크립트를 비동기식으로 가져오면 자바스크립트가 애드매니저(Ad Manager)서버에서 반환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웹페이지가 렌더링됩니다. 광고 소재가 서버에서 반환되는 즉시 광고가 iframe에 로드됩니다.
구글 게시자 콘솔
태그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글 게시자 콘솔'이라는 디버깅 및 지원 도구가 함께 제공됩니다.
구글 게시자 콘솔은 GPT가 포함된 모든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일 요청 아키텍처(SRA)
태그는 애드매니저(Ad Manager) 서버에 개별 광고 요청을 보내는 대신, 페이지에 있는 모든 광고 단위의 서버를 알리는 하나의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는 고급 로드블로킹을 사용 설정하고 페이지 로드 시간을 개선하므로 권장되는 요청 모드 입니다.
SafeFrame 기능
SafeFrame 기술은 페이지 콘텐츠와 광고 간에 투명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며, 게시자에게 제어 권한을 제공하고 신뢰할 수 없는 광고 소재와 자동 리디렉션을 차단합니다.
반응형 디자인
GPT를 사용하여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볼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맞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모든 기기에서 광고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보안 페이지(https://)
URL이 https://로 시작되는 보안 웹페이지에서는 GPT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보안 페이지에서 게재되도록 하기 위해 태그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HTTPS'는 'HyperText Transfer Protocol Secure'의 약자입니다. TLS(Transport Layer Security) 및 SSL(Secure Sockets Layer) 프로토콜 위에 구축된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타사의 조작이나 도청을 방지하기 위해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통신의 특정 요소를 암호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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