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Network And Ad Exchange
현재 온라인 광고 서비스는 구글을 중심으로 크게 발전하고 있는데 이러한 광고들은 매매를 통해서 거래가 이루어 지는데 광고 시장에서는 광고를 파는 사람을 퍼블리셔(Publisher) 라고 하며, 광고를 원하는 사람을 광고주(Advertisers)라고 합니다.
애드 네트워크와 애드 익스체인지에 대해서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이러한 거래 욕구를 모아주는 중간 업체가 생기게 되었는데 이러한 중간 업체가 바로 애드 네트워크(Ad Network)입니다. 애드 네트워크는 다수의 광고미디어(퍼블리셔)를 네트워크로 묶어서 광고주에게 RON(Run of Network)으로 판매하는 업체를 뜻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단순한 중간 다리 역할 뿐 아니라 광고를 송출하고 오디언스를 타겟팅하며 리포팅 하는 기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드 네트워크 예로는 구글 GDN, 다음 GDN이 있습니다.
하지만 독단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면 전체 판매자, 구매자 간의 정보의 흐름이 분절되게 되어 광고 시장에서도 유동적이고 생산적인 광고 매매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중간 업체들끼리 정보 공유가 필수입니다. 따라서 이런 필요성이 생기므로 탄생하게 된 개념이 애드 익스체인지(Ad Exchange)이며 정확히는 Ad Network 단위의 거래를 하는 시장을 뜻합니다. 애드 익스체인지의 대표적인 예로는 구글 Adx 과 페이스북 FBX 등이 있습니다.
구글 Ad Manager 적용, 수익화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구글 애드 매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온라인 광고 플랫폼 구글 애드매니저(Google Ad Manager) 소개 (0) | 2021.07.23 |
---|---|
통합형 광고 관리 플랫폼 구글 애드매니저(Google AdManager)의 수익 창출 방법 (0) | 2021.07.20 |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의 구글 게시자 태그(GPT)란? (0) | 2021.07.14 |
Google MCM(복수 고객 관리) 개요 및 가이드 (0) | 2021.07.12 |
2022년, 글로벌 및 국내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 대변화 (0) | 2021.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