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MCM을 사용하면 게시자가 타사를 통해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의 구글 애드 익스체인지(Google Ad Exchange)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글 SPM(확장 사용자 관리)을 대체하며 게시자가 광고 수익을 늘리고 애드 익스체인지 실적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도구입니다.
아래 내용은 MCM과 SPM의 차이점 및 MCM에 접근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Google MCM Overview and Guide
구글 SPM(확장 사용자 관리)
구글 SPM을 사용하면 게시자가 타사 광고 기술 회사 또는 채널 파트너를 통해 구글 애드 매니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구글 애드 매니저에 접근하여 더 많은 광고주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시자의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경쟁을 증가시켜 게시자의 광고 수익을 증가시킵니다.
구글 SPM은 2021년 07월 부터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구글 MCM(복수 고객 관리)로 대체되며,
2021년 9월 30일까지 MCM 파트너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하지 않고 기존 SPM 방식 또는 ADX태그를 삽입한 경우 구글 광고 노출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코리아 공식 입장)
구글 MCM이 구글 SPM을 대체 하는 이유
- SPM에는 아래와 같은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데 어려움
- 게시자 권한 관리를 위한 기능 감소
- 게시자의 투명성 저하
- 광고 관리 기능에 대한 접근 감소
SPM은 애드 익스체인지(Ad Exchange)와 Ad Manager가 다른 제품일 때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더블클릭(Double Click) 기업 인수 등 구글의 광고 관리 제품은 발전해 왔으며, 결과적으로 새로운 기능으로 SPM을 유지 관리하고 업데이트 하는것이 어려워졌습니다.
MCM은 게시자 및 광고 기술 회사에 향상된 투명성과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에 기본 제공됩니다.
구글 MCM이란?
구글 MCM(다중 고객 관리)는 게시자가 선별된 구글 파트너를 통해 구글 애드 매니저의 애드 익스체인지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구글 애드 매니저 360 도구입니다. 이러한 제3자는 게시자를 대신하여 네트워크 또는 인벤토리를 컨설팅, 대표 및 관리합니다.
MCM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구글 파트너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에는 광고 사기(무효 트래픽, 클릭 스팸, 우발적 및 강제적 클릭 포함)및 적은 수의 계정 해지로부터 대표 인벤토리를 보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MCM에 접근하려는 게시자는 구글 파트너 자격을 갖춘 구글 MCM 파트너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희 커넥트온은 구글 공식 MCM 파트너(Next Paper)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인증 업체 입니다."
파트너, 컨설팅 문의는 아래 양식을 통하여 메일을 남겨 주세요.
구글 MCM에는 상위 게시자와 하위 게시자의 두 가지 주요 역할이 있습니다.
상위 게시자는 구글 애드 매니저의 애드 익스체인지 기능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제3자 광고 기술 회사 또는 채널 파트너를 의미합니다.
하위 게시자는 상위 게시자를 통해 애드 익스체인지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MCM 위임 유형
MCM 계정 위임 관리
MCM 계정 관리 위임 유형은 상위 게시자에게 하위 게시자 계정에서 직접 인벤토리를 관리할 수 있는 수정 권한을 부여합니다. 하위 게시자는 모든 설정에 대한 권한과 접근 권한을 보유합니다.
MCM 인벤토리 위임 관리
MCM 인벤토리 관리 위임 유형은 상위 게시자에게 하위 게시자가 상위 계정으로 보낸 광고 요청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는 계정 위임 관리보다 더 제한된 접근 수준입니다.
EU 사용자 동의 정책 준수
모든 MCM 인벤토리는 구글의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상위 및 하위 게시자는 사용자가 동의한 후에만 개인 맞춤 광고가 게재되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자 동의가 누락된 경우 수익을 복구하려면 여기에서 사용자 동의 없이 광고 게제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해주세요.
아직 사용자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여기에서 CMP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해주세요.
구글 MCM을 사용하는 이유
- 프리미엄 수요에 대한 접근(구글 애드 익스체인지/Adx)
- 구글 공개 입찰을 통해 다른 프리미엄 거래소의 수요에 접근
- 프로그래매틱 다이렉트 거래에 대한 접근(우선 거래 및 보장 프로그래매틱)
- 타사 광고 관리 및 최적화에 대한 접근
전반적으로 이 기능은 게시자가 광고 운영의 전체 또는 일부를 아웃소싱하여 광고 수익을 늘리고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개 입찰을 통한 프리미엄 거래소
공개 입찰은 구글의 서버측 헤더 입찰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광고 수요 파트너가 클라이언트 측 헤더 입찰의 추가 지연 없이 인벤토리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공개 입찰은 구글 애드 매니저 360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게시자는 이 강력한 기능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더 많은 프로그래매틱 거래
MCM을 사용하면 보장 프로그래매틱 및 우선 거래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CPM 도구는 게시자에게 추가 수익을 제공합니다.
내 파트너가 MCM을 제공할 수 없음
MCM 파트너는 광고 인벤토리 품질에 대한 엄격한 새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수익 창출 제공업체가 자격을 갖추지 못한경우 MCM에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MCM으로 전환
MCM을 통해 추가된 모든 사이트는 구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약 2주가 소요되며, MCM에 접근 가능한 파트너와 연락하여 사이트를 마이그레이션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MCM을 통한 마이그레이션 또는 구글 Ad Manager 적용, 수익화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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