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파트너쉽 프로그램 관련 포스팅
- 구글 애드매니저(Google Ad Manager) MCM 파트너쉽 프로그램이란?
- 구글 MCM 프로그램으로 인한 국내, 구글 광고 에코시스템 체인화 가속
- 국내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 - 1
- 국내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 - 2
- 구글 SSP플랫폼을 통한 AD-Serving의 이점 및 경쟁력
- 2022년, 글로벌 및 국내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 대변화
해당 포스팅은 구글에서 새로운 MCM(Multiple Customer Management) 파트너쉽 프로그램 을 시작함에 따라
국내 광고 시스템과 비교하여 나타나는 문제점을 설명하는 마지막 글입니다.
Main Features and Problems of Domestic Ad Network Ecosystem - 2
국내 광고 네트워크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에 대해서 - 2
SSP 측면 - 기존 SSP 사업자의 경쟁력 저하
구글 SPM 파트너쉽 프로그램에서 MCM 파트너쉽으로 변화함에 따라 애드익스체인지(ADX) 광고에 접근할수 없는 기존 SSP사업자의 경쟁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퍼블리셔(매체사)는 구글 MCM 파트너사를 통해 애드익스체인지(ADX)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 구글 SSP플랫폼을 통한 AD-Serving의 이점 및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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