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포스팅을 읽기 전 보고오시면 아래 내용 이해에 도움을 줄 포스팅입니다.
2021 구글 애드 매니저 SPM,MCM 이슈사항 정리
Google Ad Manager MCM Partnership Program
구글 애드매니저 MCM 파트너쉽 프로그램
구글은 기존의 구글의 광고 플랫폼인 구글 애드매니저에서 구글 Adx Reseller 파트너 프로그램을 폐지하고
새로운 MCM(Multiple Customer Management) 파트너쉽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MCM 파트너쉽 프로그램의 목적
- 광고 구매에 대한 확신을 광고주에게 제공하기 위한 투명하고 검증된 구글 광고 에코시스템 완성
- MCM 파트너사를 통해서 모든 중소규모 퍼블리셔들에게 구글 차세대 ADX(애드익스체인지)에 접근하여 광고 수익 증대 및 구글 최신 광고 기술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환경 제공
퍼블리셔(매체사) 측면의 변화
- 2021년 6월까지, 전세계의 모든 퍼블리셔는 구글의 ADX(애드익스체인지) 광고 수요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MCM 프로그램을 통해야 함
- 모든 퍼블리셔/사이트는 구글 Ad Manager 계정 생성 및 MCM 파트너사를 통한 해당 사이트의 구글 사전 승인 절차 필수 진행
MCM 파트너사가 발급한 새로운 그글 태그로 교체해야 함(미 조치 시, 구글 ADX 광고 중단)
SSP 사업자 측면의 변화
프로그램 마이그레이션 일정에 따라 기존 SSP들은 구글 ADX광고에 접근할 수 없음
MCM파트너사의 ADX 대대행은 구글 정책위반, 매체사에게만 ADX 광고 제공 기능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측면 변화
구글 Ad Manager 적용, 수익화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구글 애드 매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 - 1 (0) | 2021.07.09 |
---|---|
구글 MCM 프로그램으로 인한 국내, 구글 광고(Ad Network) 에코시스템 체인화 가속 (0) | 2021.07.09 |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를 사용하는 이유 (0) | 2021.07.08 |
구글 애드 매니저 광고 거래종류 (0) | 2021.07.06 |
구글 애드 매니저 살펴보기 (0) | 2021.07.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