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Used Google Ad Manager?
구글 애드 매니저의 배경
구글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지만, 수익의 대부분은 온라인 광고에 의존하고 있으며,
지금도 수 많은 매체들이 구글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의 중심이 되는 온라인 광고는 광고를 수동으로 주문하고 판매하던 수동 미디어 바인딩 방식에서
광고주와 퍼블리셔 모두가 사람의 수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바잉 프로세스가 제공되면서 미디어 캠페인 설정과 운영, 그리고 최적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기 때문이다.
애드 익스체인지(Ad Exchange)
먼저 알아봐야 할것은 구글이 구축한 애드 익스체인지 기술이다. 줄여서 Adx라고 하는 이것은
2008년 구글이 더블클릭(DoubleClick) 이란 기업을 인수하면서 해당 기업의 기술을 이용해 구축한 것이다.
현재는 이러한 기술들이 통합되어서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의 광고 유형중 하나로 사용 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을 단계별로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독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곳에서 웹 사이트 광고가 시작된다.
2.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게시자는 광고 서버를 이용해 웹사이트 공간을 광고 인벤토리로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고 그 대가로 판매한 광고 인벤토리에 광고를 게재한다.
3. 게시자는 구글 애드 매니저 도구를 이용하는 대가로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의 연령, 소득, 열람 이력, 흥미와 관심 등 정보를 제공한다.
4. 광고주 측은 구매 툴(Authorized Buyers 또는 Display & Video 360)을 이용해 애드 익스체인지에서 인벤토리에 입찰할 수 있다. 광고주는 광고를 보여주고 싶은 독자층 종류와 입찰 금액을 지정해 납득이 가는 금액에, 고객층을 타겟팅 하여 광고를 할 수 있다.
5. 애드 익스체인지가 인벤토리 경매를 실시해 입찰자는 인벤토리를 차지하여 게시자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인벤토리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된다.
구글 네트워크 광고가 특별한 이유
구글은 자사의 애드 익스체인지와 이를 이용한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계한다.
인벤토리 판매자 측은 구글 기술을 이용해서 700개 이상 파트너 기업 수요에 접근 가능하며 이 중 하나는 구글 자신이다. 또 구매자 측은 애드 익스체인지를 이용해 80개 이상 인벤토리를 구입 할 수 있다.
구글의 이러한 광고 기술 분야 전체 상호 운용성을 통해 광고 판매자와 구매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 유형이 특별한 이유는 구글 광고 출고 서비스인 구글 광고(Google Ads)의 존재에 있다.
구글 애즈(Google Ads)
1. 구글 광고는 구글 검색 비즈니스의 핵심을 이루고 있으며, 구글에서 어떤 단어를 검색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2. 검색 결과 페이지에 검색 결과와 함께 광고가 표시된다. 여기에 표시되는 광고는 구글 광고가 실시하는 경매에 따라 결정되며, 광고주는 검색 단어 키워드 광고에 입찰할 수 있다.
3. 구글 광고가 많은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와 마찬가지로 텍스트 기반 광고 뿐 아니라 다양한 크기 등 다양한 광고 범위를 구입할 수 있다.
광고 경매 흐름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게시자는 사이트 빈 공간을 애드 익스체인지 인벤토리로 판매하고, 구글 애드 매니저에서 미리 애드 익스체인지를 평가하고 가장 높은 순위 애드 익스체인지가 입찰권을 얻는 시스템이다. 이때 다른 광고 네트워크 광고는 헤더 입찰을 통해서 애드 익스체인지보다 높은 단가일때 입찰권을 얻게되어 기존 구글 애드센스로 구글 네트워크 광고 보다 인벤토리 경쟁 수요가 늘어나 인벤토리 단가가 늘어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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