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Manager Detail
구글 애드매니저를 더 알아보자
우선 웹 또는 앱에서 광고를 판매하는데 도움이 되는 애드 매니저, 애드센스, 애드몹은 다양한 유형의 게시자에게 적합한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를 도입하기 전 다른 제품들의 요구사항과 비교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Ad Sens)
애드센스는 광고 네트워크 역할을 하며, 광고주 수요를 찾고 광고 인벤토리를 설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애드센스는 광고 솔루션을 더욱 자동화하고 관리가 간단합니다.
-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하나의 서비스(블로그, 포럼 및 온라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 빠른 광고 게재 구현 방법이 필요한 경우
- 구글(Google)에서 대신 광고 인벤토리를 최적화 해주고 자동 광고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해주기를 원하는 경우
애드몹(Ad Mob)
애드몹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활용 가능한 분석 정보를 얻고, 앱 비지니스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및 수익 창출 플랫폼입니다.
네트워크로 애드몹을 사용하면 전 세계에 광고를 게재하여 모바일 앱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안전성을 위해 강력한 관리 가능을 갖춘 고성능 모바일 앱 광고 형식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 구글(Google) 및 타사 네트워크 전반에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 Firebase용 Google 애널리틱스를 통해 광고 실적 및 사용자 참여도를 전체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경우
- 광고 네트워크 최적화와 같은 기능으로 일상 업무를 간소화하는 자동화된 도구가 필요한 경우
애드 매니저(Ad Manager)
구글 애드 매니저는 상당한 규모의 직접 판매를 진행하는 게시자를 위한 광고 플랫폼 입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 에서는 상세한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애드센스, Ad Exchange, 타사 네트워크 및 타사 광고 거래소를 비롯한 여러 광고 거래소와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 모든 인벤토리 유형(웹사이트, 모바일 앱, 동영상, 게임)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하나의 중심 플랫폼이 필요한 경우
- 구매자의 직거래를 통해 얻는 광고 수익의 상당 부분을 관리하는 경우
- 광고 인벤토리 경쟁에 타사 네트워크를 사용하려는 경우
- 세부적인 통계를 얻기 위한 더욱 수준 높은 보고서가 필요한 경우
일반적인 경우 애드센스 설정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게 효과적이지만, 규모가 커짐에 따라 인벤토리 가치를 높게 올릴 수 있는 구글 애드 매니저를 고려해보는 것이 충분히 가치 있다고 생각됩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의 보다 자세한 기능 지원 내용은 아래글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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