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가 무엇인가요?
애드테크라고 하는 기술은 광고주가 각종 매체 이용자들에게 도달하고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제공 및 측정하는데 사용하는 도구 및 소프트웨어를 설명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다양한 디지털 광고들이 나타나고 여러 광고주와 여러 매체 사이트들에서 거래가 많아지면서 디지털 광고의 구매 및 판매가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애드테크가 등장했습니다.
애드테크는 광고주와 대행사가 통합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브랜드는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고 디지털 광고 에 대한 투자 수익(ROI)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광고 기술 환경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애드테크 기술 활용하기
일반적인 사용자 또는 매체들이 애드테크 기술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는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맞춤광고, 모비온, 페이스북 등 잘 만들어진 애드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블로그 및 웹 사이트에 간편하게 광고를 등록하고 관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들이 표시되는 부분들을 광고 인벤토리라고 부르게 되는데 많은 광고 인벤토리 가치를 높이려면 다른 도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여러 애드테크 플랫폼들도 이러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 현재 광고시장 수요 1순위인 구글은 구글 애드매니저란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광고 인벤토리 가치를 높여 단가 높은 스폰서 광고가 나온다면 어떨까요?
구글의 경우 구글 애드매니저라는 도구를 통해 광고 인벤토리를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는데
기존 애드센스 광고와 함께 최적화 도구를 제공하여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애드 매니저의 프리미엄 버전인 애드매니저 360을 이용하면 프리미엄 광고주의 광고, 프로그래매틱 바잉, 애드익스체인지 광고들을 경험하고 더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매니저의 프리미엄 버전인 애드매니저 360 제품은 현재 구글 공식 파트너 대행사의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지만 현재 구글 공식 파트너 대행사의 권한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디지털 광고 유형에 상관없이 광고 최적화를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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