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
디지털 광고는 웹사이트, 스트리밍 콘텐츠 등과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의미하며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및 비디오를 포함한 미디어 형식에 걸쳐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에서 고객 참여, 신제품 출시 및 반복 판매 유도에 이르기가지 마케팅 퍼널 전반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 분야는 잡지, 광고판, DM 등의 기존 채널에 비해 상대적으로 최근에 시장에 등장하여 디지털 광고가 어떻게 생겼는지, 어디에 표시되며 제작과 판매 측정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광고와 기존 광고의 차이점
디지털 광고와 기존 광고의 차이점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주요 차이점은 유연성과 정확성 입니다.
유연성
신문 발간, 광고판 그림과 같은 전통적인 채널을 통해 광고를 인쇄하고 배포하는 과정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와 비교하여 디지털 광고는 리드 타임이 훨씬 짧아 광고가 생성된 직후 웹사이트에 게재됩니다. 표준템플릿을 기반으로 자동 생성되는 광고의 경우 몇 분 이내면 광고가 송출될 수 있습니다.
정확성
디지털 광고와 기존 광고와의 또 하나의 차별화된 주요 차이점은 정확성입니다. 잡지, TV 등의 전통적인 광고는 그것을 보는 모든 사람에게 도달합니다. 디지털 광고는 보다 정확하고 광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요리 장비를 판매하는 경우 요리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제품을 검색했지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쇼핑객의 재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방법에 따라 하루 중 특정 시간으로 광고를 제한하거나 이미 한 번 광고를 본 잠재고객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가 중요한 이유?
디지털 광고가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 중요한 일부가 된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소비자가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 홈 기기를 통해 인터넷에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일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잠재 고객과 만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의 다양한 유형
검색광고 : SEM(검색 엔진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검색 광고는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이는 주로 비광고 검색 결과 위 또는 함께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 광고 표시와 함께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는 텍스트와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과 같은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는 온라인 광고이며 웹사이트, 앱, 기기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웹사이트의 콘텐츠 내에 또는 함께 표시됩니다.
온라인 비디오 광고 : 온라인 비디오 광고는 비디오 형식을 사용하는 광고입니다. 아웃스트림 비디오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처럼 웹사이트, 앱, 기기에 표시됩니다. 인스트림 비디오 광고는 비디오 콘텐츠 이전, 도중 또는 이후에 표시됩니다.
*아웃스트림 : 동영상광고가 콘텐츠 외 동영상 광고가 별도 표기
*인스트림 : 유튜브 광고 참조
스트리밍 미디어 광고 : OTT(Over-The-Top) 라고도 하는 이 비디오 광고 유형은 위성 또는 케이블 없이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에 표시됩니다.
오디오 광고 : 디지털 광고 컨텍스트에서 오디오 광고는 음악 또는 팟캐스트 스트리밍과 같은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이전, 재생중 또는 이후에 재생되는 광고입니다.
소셜 미디어 광고 : 소셜 미디어 광고는 twitter, facebook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디지털 광고는 디지털 광고 형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생성 및 게시가 간단한 광고뿐 아니라 복잡한 도구가 필요한 광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수준의 예산에 맞는 광고 유형이 존재하며 다양한 가격 모델과 타겟팅 방법을 사용합니다.
디지털 광고 타겟팅
디지털 광고는 기존 광고 형식보다 훨씬 정확합니다. 광고 유형에 따라 잠재 고객과 매칭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예시로 검색 광고는 특정 검색어를 타겟팅 합니다. 또한 상품 유형에 관심을 보이는 쇼핑 신호를 기반으로 광고를 매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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