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erences Between Google Ad Manager & Google AdSense
구글 애드 매니저 와 구글 애드센스 주요 차이점
먼저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 와 구글 애드센스 모두 Google의 소유이며 모두 디지털 광고 플랫폼 입니다. 모든 규모의 게시자가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데 쓰이고 있고,
두개의 플랫폼 모두 동일한 구매자와 광고주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장점 및 주요 차이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 익스체인지(Google Ad Exchange, Adx)란
구글 애드매니저(Google Ad Manager) 의 광고 유형중 하나이며, 주요 차이점중 하나인 Google AdX (이전의 DoubleClick Ad Exchange) 는 Ad Exchagne 네트워크입니다.
(이미지 출처 : Google Ad Exchange 개요)
즉 애드센스, 대행사 및 수요 측 플랫폼을 모두 포함한 광고 네트워크에 광고 공간에 대한 실시간 입찰(RTB)을 제공하는 광고 유형중 하나이며,
게시자는 애드 매니저의 광고 유형중 하나인 애드 익스체인지의 실시간 입찰 기술을 사용하여 광고주와 대행사에게 광고 공간을 판매하고 실시간 경매로 가격이 책정되는 오픈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함으로써 애드 매니저를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와 광고 공간을 웹 전반에 훨씬 더 효율적이고 쉽게 할당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자신의 사이트에서 광고 할 수 있는 사람을 제어 할 수 있는 동시에 광고 공간에서 최대한의 수익을 창출하고 더 많은 광고주에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더 많은 웹 사이트와 광고 공간에 접근하고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더 많이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애드 매니저 장점
구글 애드매니저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더 큰 광고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Google Ads 및 기타 마켓 플레이스의 구매자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에게 광고 공간에 대한 훨씬 더 많은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광고 공간을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란
애드센스는 광고 네트워크입니다.
콘텐츠 기반 광고를 파트너 사이트에 표시하여 게시자가 모든 광고 클릭에 대해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
게시자는 광고 게재 위치를 만들고 사이트 코드에 태그를 삽입하기만 하면 게시자의 광고가 사이트에 연결되고
애드센스는 컨텐츠와 방문자를 기준으로 광고 게재부터 타겟팅, 게시자에 대한 지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처리합니다.
애드센스는 이러한 게재 위치를 Google Ads 프로그램의 쿠키 타겟팅 광고로 채우는데 유효 노출 률은 95-99%이므로 대부분의 광고 공간이 활용됩니다.
광고주는 Google Ads와 마찬가지로 광고 게재 위치에 입찰합니다.
*실제로 애드센스의 광고는 Google Ads,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및 기타 Google 제품에서 제공됩니다.
광고 네트워크 : 게시자와 광고주 사이의 중개인 역할을하는 회사입니다.
애드센스 장점
게시자는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설정이 간단합니다.
애드 매니저 와 애드센스 주요 차이점
애드센스는 Google을 사용하는 이점이나 설정이 쉽고 최소한의 작업 만 필요한 광고 제품이라는 사실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저비용 노출을 제공하도록 설계 되었기 때문에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그다지 유리한 방법은 아닙니다.
게시자는 광고 단위에 가격 하한선을 설정할 수 없으며 이러한 광고 단위를 자체적으로 판매 할 수도 없습니다.
애드매니저의 광고유형중 애드 익스체인지(Adx)는 광고 교환 네트워크인 반면 애드센스는 광고 네트워크이므로 근본적으로는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애드 익스체인지(Adx) 에는 세 가지 종류의 입찰이 있는데, 각각 아래와 같이 나뉩니다.
- 공개 경매 : 게시자는 익명이며 경매는 모든 게시자와 광고주에게 공개됩니다. 표준 또는 기본 경매 유형입니다.
- 비공개 입찰 : 게시자는 선택한 광고주 그룹을 직접 타겟팅하여 사이트에 광고 게재 위치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게시자는 익명이 아니며 게시자 브랜드 및 프로필은 비공개 입찰의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우선 거래 : 이 모드에서 게시자는 광고주에게 직접 거래를 제공하여 비공개 또는 공개 입찰에 들어가기 전에 선택한 인벤토리에 대한 독점적 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면 광고주는 경매 프로세스보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대가로 브랜드와 일치하거나 전환율이 더 높은 게시자에게 게재 위치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들의 수익적인 측면으로는 Adx 광고 교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게 수익률에 유리한 클릭률에 높은 지면을 활용하는 반면 애드센스는 대부분 클릭률에 낮은 지면을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경우 Adx를 노출할 수 있는 애드 매니저가 유리합니다.
애드 매니저 계정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것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까다롭고 대행사, 광고 운영 팀 또는 최소한의 전담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가격 하한선을 너무 높게 설정하면 광고주가 웹 사이트를 무시하고 다른 저렴한 대안을 선호하여 수익이 급감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 익스체인지(Google Ad Exchange, Adx) 사용하기
애드 익스체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는 Google의 주력 광고 서버 제품으로 게시자가 애드 센스, Ad Exchange 및 타사 네트워크를 비롯한 여러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여전히 중소 규모 게시자를 위한 별도의 제품이고 구글 애드 매니저 또한 무료이지만
인기있는 광고 서버 / SSP (이전의 DFP)와 구글 애드 익스체인지(Adx) 를 결합하여 사용하기 위해선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 프리미엄(유료) 버전인 구글 애드 매니저 360(Google Ad Manager 360) 가입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에 가입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이 필요하고
유료버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코리아를 통해 구글의 초대를 받거나 타사 파트너를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광고 교환 및 광고 서버에 대한 접근을 대규모 게시자 및 파트너로 제한합니다.
구글 Ad Manager 적용, 수익화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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