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Manager & Google Ad Manager 360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란?
무료 온라인 광고 관리툴입니다.
*인벤토리를 광고주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매체의 웹사이트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
수익 모델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며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주들에게 직접 콘텐츠를 판매
2. 애드 매니저를 통한 타 광고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간접적으로 광고수익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 기능
- API엑세스, 활성 조회 노출 수, 기록, 도달 범위를 포함한 보고서 접근 및 방대한 양의 광고게제
광고 항목관리
- 형식 :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또는 오디오 광고 게제
- 맞춤 측정 기준 키-값 설정 (한도 5,000 개)
구글 애드 매니저 360(Google Ad Manager 360)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의 유료 프리미엄 버전인 360버전은 애드 매니저를 사용하는 기본 기능 외에도 추가적이고 매우 유용한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공개입찰(Ad Exchange) 줄여서 Adx 를 사용하면 다른 공급측 플랫폼(SSP)를 애드 매니저에 통합하여 실시간 서버 간 입찰에서 Adx 및 기타 가격 우선 순위 광고 항목과 경쟁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공개입찰은 인벤토리에 대한 경쟁과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프로그래매틱 보장 거래 기능은 보장 된 가격으로 고정 된 노출 수를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인벤토리를 찾고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프리미엄 광고주에게 접근 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줍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 360(Google Ad Manager 360) 기능
- 고급 동영상 옵션
- 세부 잠재 고객 타겟팅 및 인벤토리 자동 제안
- 광고 항목을 게재 할 인벤토리를 명시적으로 타겟팅 해야하는 특별 인벤토리 광고 항목
- 형식 : 구글 애드 매니저에서 지원하는 모든 형식 및 리치 미디어 형식, 인 배너 동영상을 포함한 추가 항목
- 유형 계층 : (스폰서 십, 표준, Adx)
- 7단계 이상 잠재 고객 세그먼트 기능 (재 타겟팅 기능)
- 데이터 스튜디오의 애드 매니저 데이터, 보고 도구 대시보드
- 향후 판매율 및 인보이스 노출을 포함하여 보다 심층적인 보고 및 더 많은 경계 보고서
- 데이터, 광고주에 대한 접근 제공 및 제하을 용이하게하는 팀 네트워크 설정 세분화 된 수준의 사용자 광고
- Ads.txt 관리 (인벤토리에 승인된 판매자만 접근 제공)
- 라벨 및 광고 소재 래퍼 (광고 소재 관리)
- Google 지원에 직접 접근
무료 버전인 구글 애드 매니저로도 충분히 광고 관리를 통하여 수익을 올릴수 있지만
유료버전 기능인 360 제품을 통해서 수익 증대와 추가기능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360제품을 설정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길고 부담스러울수 있지만 꾸준한 트래픽이 발생한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Ad Manager 적용, 수익화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구글 애드 매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 매니저 광고 거래종류 (0) | 2021.07.06 |
---|---|
구글 애드 매니저 살펴보기 (0) | 2021.07.05 |
2021 구글 애드 매니저 SPM,MCM 이슈사항 정리 (0) | 2021.07.01 |
문의 메일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0) | 2021.06.30 |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 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주요 차이점 (0) | 2021.06.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