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 매니저

국내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 - 2

넥스트페이퍼 광고 수익화 연구소 2021. 7. 9. 16:38

MCM 파트너쉽 프로그램 관련 포스팅

  1. 구글 애드매니저(Google Ad Manager) MCM 파트너쉽 프로그램이란?
  2. 구글 MCM 프로그램으로 인한 국내, 구글 광고 에코시스템 체인화 가속
  3. 국내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 - 1
  4. 국내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 - 2
  5. 구글 SSP플랫폼을 통한 AD-Serving의 이점 및 경쟁력
  6. 2022년, 글로벌 및 국내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 대변화

해당 포스팅은 구글에서 새로운 MCM(Multiple Customer Management) 파트너쉽 프로그램 을 시작함에 따라

국내 광고 시스템과 비교하여 나타나는 문제점을 설명하는 마지막 글입니다.

Main Features and Problems of Domestic Ad Network Ecosystem - 2

국내 광고 네트워크 생태계의 주요 특징 및 문제점에 대해서 - 2

SSP 측면 - 기존 SSP 사업자의 경쟁력 저하

구글 SPM 파트너쉽 프로그램에서 MCM 파트너쉽으로 변화함에 따라 애드익스체인지(ADX) 광고에 접근할수 없는 기존 SSP사업자의 경쟁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퍼블리셔(매체사)는 구글 MCM 파트너사를 통해 애드익스체인지(ADX)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 구글 SSP플랫폼을 통한 AD-Serving의 이점 및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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