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는 4가지 팁!
웹사이트를 만들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고 싶거나, 수익을 늘리는 방법과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애드센스를 최대한 활용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한 팁입니다.
1. 독창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이트가 승인되어도 품질 확인을 위해 사이트가 추후 다시 검토됩니다. 다시 말하면, 100페이지 분량의 인덱스를 생성하여 수익을 올릴 목적으로 품질이 낮은 콘텐츠로 사이트를 채워서는 안 됩니다.
관심과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대상을 찾고 같은 대상에 열중할 수 있는 다른 사용자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협업을 통해 이 주제에 관심이 높은 다른 사용자가 읽을 만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2. 오래 머물고 싶은 사이트를 만듭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바로 클릭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한 페이지만 보고 사이트를 이탈하면 방문자는 물론 애드센스로 올릴 수 있는 잠재 수익까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머물고 싶은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방문자가 사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 탐색하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사이트 상단에 명확한 탐색 메뉴를 배치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모든 콘텐츠가 또 다른 콘텐츠로 이어지도록 연결합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도달한 페이지에 흥미를 잃더라도 관심이 있을 만한 다른 주제로 연결되는 링크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이드바에 콘텐츠로 연결되는 링크를 많이 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나 가장 많이 공유된 콘텐츠 또는 가장 댓글이 많은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특정 콘텐츠가 인기가 높은 이유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되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방문자가 더 많은 페이지를 로드할수록 더 많은 광고가 게재되어 구글 애드센스 잠재 수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 재방문 유도에 효과적인 다양한 채널을 제공합니다.
사이트를 떠난 사용자를 그냥 놓쳐버려서는 안 됩니다. 헤더, 사이드바, 콘텐츠 하단, 바닥글은 방문자가 나를 팔로우하고 계속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채널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이메일 수신 동의나 소셜 네트워크 등의 옵션을 포함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홍보할 때 사이트 관련 뉴스를 전송하여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고,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환경을 최적화하세요.
사이트 소유자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아마도 사용자 경험일 것입니다. 아무리 제공하는 콘텐츠가 훌륭하고 광고 게재위치가 이상적이더라도 사이트가 휴대기기에서 로드되지 않거나 로드 속도가 느리면 많은 방문자가 콘텐츠를 읽거나 광고를 클릭하기도 전에 사이트를 이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 가지 조치를 취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구글에서 제공하는 내 사이트 테스트로 간편하게 사이트를 테스트해보고 사이트가 휴대기기에서 잘 작동되고 페이지가 빠르게 로드되는지 확인합니다.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경우 테스트 도구에서 문제를 진단하여 문제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로 구글 애널리틱스 및 구글 서치 콘솔 에 가입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에 유입되는 트래픽 양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트래픽이 줄어들 경우 바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에서는 웹사이트 성능에 문제가 있거나 방문자에게 문제가 될 수 있는 오류 발견에 유용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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