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Manager SPM & MCM ISSUE
구글 애드 매니저 SPM & MCM 이슈사항
구글은 2021년 7월부터 게시자를 위한 확장 파트너 관리(SPM) 프로그램을 새로운 다중 고객 관리(MCM) 프로그램으로 대체합니다.
해당 이슈사항은 기존 SPM 파트너사가 새로운 MCM 프로그램에 대해 계약을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
구글에서 정한 변경 예정 기간에 따라 SPM 프로그램이 점진적으로 종료되어 중소 규모 게시자가 Adx 수요에 대한 접근및 구글 애드 매니저 접근 권한을 잃게되어 잠재적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자의 수익이 이러한 프로그램 광고에서 발생하는 경우 이슈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 구축에 초점에 맞추게 되면 수익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확장 파트너 관리(SPM)
많은 게시자가 웹 사이트, 동영상, 앱을 비롯한 여러 인벤토리 유형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광고 관리 플랫폼인 구글 애드 매니저를 사용합니다.
구글 애드 매니저를 통해 이를 통해 이전에 DoubleClick Ad Exchange로 알려진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 교환인 Adx와 같은 프리미엄 수익 창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월별 페이지 뷰가 5백만 회 이상인 대규모 게시자만 구글 애드 매니저에 직접 접근할 수 있고,
소규모 게시자는 공인 SPM 파트너인 리셀러를 통해 플랫폼에 접근해야 합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관리형 서비스의 이점과 프리미엄 수요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더 나은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만 이번 프로그램 전환이 진행될 때 구글의 모든 SPM 파트너가 자동으로 MCM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지 않고 SPM 파트너가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구글 애드 매니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중 고객 관리(MCM) 전환
SPM 에서 MCM 으로의 전환은 구글 애드 매니저 접근을 단순화하며, 게시자가 수익 창출 노력을 간소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활용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구글의 긍정적인 움직임입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동시에 광고 공급망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게되며, 게시자가 새롭게 통합된 Adx에 접근할 수 있도록하는 것 외에도 공개 입찰 및 프로그래매틱 다이렉트와 같은 다른 기능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 매니저 360(유료 프리미엄) 버전을 보유한 게시자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공개 입찰은 기존 헤더 입찰과 비교되며, 공급측 플랫폼 (SSP)에서 광고 네트워크 및 광고 교환에 이르기 까지 여러 수요 파트너 간의 통합 경매가 가능하며 모두 동시에 입찰 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이러한 수요 파트너를 선택적으로 초대 할 수 있으며, 각 노출에 대해 가장 높은 입찰가를 선택하면 공개 입찰이 자연스럽게 게시자의 수익을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서버에서 이루어지는 경매 덕분에 지연 시간이 줄어들어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며, 로딩 속도가 빨라지기에 이탈률이 줄어들고 페이지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수익 창출 기회가 늘어납니다.
프로그래매틱 다이렉트는 게시자와 광고주가 프로그래매틱 플랫폼을 통해 직접 계약을 체결하여 두가지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프로그래매틱 다이렉트의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광고주의 타겟 잠재 고객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고 더 관련성 높은 게재 위치를 제공 할 수 있으며, 사기가 없는 보다 투명한 공급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다이렉트 모델은 고정 가격 우선 거래와 고정 가격 및 보증 수량 모두에 대한 보증 거래를 포함하여 여러 형태를 취합니다.
전환이슈 준비
전환을 준비하는 첫 번째 단계는 SPM 파트너와 대화를 통해 MCM 프로그램에 대한 상태와 MCM 프로그램에 수락이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파트너가 있는 경우 게시자에게 초대장을 보내 프로그램을 통한 광고 인벤토리를 수익화 하고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수락 및 제공해야 합니다.
공급 업체가 자격이 없는 경우 게시자는 MCM 파트너로 전환하고 태그를 다시 지정해야 합니다.
SPM 파트너의 경우 MCM 파트너와 협력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기서 MCM 파트너는 게시자 수익관리를 제공하고 기존 기업은 다른 부가가치 서비스를 작업합니다. 프로그램이 전환되면서 업계 전반의 협력과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SPM에서 MCM 으로의 전환은 게시자에게 긍정적인 변화이며, 수익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며 공급망 투명성을 높일 수 있지만 잠재적으로 소규모 게시자와 SPM 파트너 모두 불안정한 위치에 있게 될 수 있으므로 MCM으로의 전환에 대한 검토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이 건설적인 개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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